구분 | 단위 | 관리기준 | 계측결과 | |||||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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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09 | 2010 | 2011 | 2012 | 2013 | 2014 | ||||
트러스연직변위 | ㎜ | (+)2,163 (-)1,362 |
(+)273.7 (-)81.9 |
(+)244.98 (-)54.80 |
(+)125.49 (-)38.14 |
(+)197.05 (+)61.42 |
(+)285.66 (+)63.83 |
(+)231.37 (-)70.13 |
|
주탑교축경사변위 | μradian | 4,601 | 683.8 | 761.54 | 795.03 | 681.83 (70.2) |
634.64 (65.4) |
678.62 (69.9) |
|
주탑교축직각 경사변위 | μradian | 2,393 | 552.7 | 578.37 | 542.56 | 481.97 (49.6) |
532.47 (54.8) |
548.07 (56.5) |
|
순간최대풍속(탑정) | ㎧ | 70.8 | 17.8 | 18.0 | 27.9 | (-)11.21 (-)63.41 |
(-)12.93 (-)69.55 |
(+)23.52 (-)48.50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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신축이음변위 | ㎜ | (+)471.7 (-)508.7 |
(+)34.14 (-)53.14 |
(+)11.65 (-)59.19 |
(-)6.89 (-)52.08 |
(+)2.54 (-)0.15 |
(+)2.19 (+)0.01 |
(+)3.55 (-)0.07 |
|
교좌장치변위(교축방향) | ㎜ | (+)20.8 (-)17.6 |
(+)3.9 (+)0.1 |
38.5 | 39.9 | 29.8 | |||
지진가속도 (주탑) | gal | 140 | 0.043 | 0.071 | 0.067 | 0.030 | 0.029 | 0.032 |
연번 | 일시 | 자문내용 | 자문결 | 조치내용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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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 | 2003.10.21. | 태풍피해 긴급점검결과에따른 광안대로 안전성판정 | 구조적 안전성에는 문제없으며, 경관조명시설 등 피해시설은 항구적 기능유지가능토록 복구권고 | 2004.05.24.일자로 피해시설 항구복구완료 |
2 | 2004.02.05. | 언론보도사항 원인분석및 광안대로 안전성 판정 | 현장확인결과 안전성에는문제없으며, 스틸케이슨 정밀수중조사 및 시설물 기능발휘를 위한 조속보수 권고 | 2004.06.30.일자로 권고사항조치완료 |
3 | 2004.06.28. ~ 07.02 | 교통통제기준변경 타당성여부 및 안전관리 공개수준결정 | 교통통제기준은 축소강화하고 시민불안 해소를 위하여 원론적인 시설물 안전관리현황 공개 실시 | 안전관리현황 시민공개
(2004.07.13.) 교통통제기준 변경시행 (2004.08.01.) |
4 | 2005.01.18. | 적설관련 통제기준 변경및2004년 안전점검결과 자문 | 교통통제기준은 자문(안)대로 시행하고 안전점검 결과를 검토한 결과안정성에는문제없음 | 교통통제기준 변경시행(2005.01.19.) |
5 | 2005.07.04. ~ 07.08. | 강교도장 하자보수 및2005년 상반기 안전점검ㆍ계측결과 자문 | 점검 및 계측결과 안정성에는 문제없으며, 강교도장보수시 품질 철저 및 대체도료선정 필요 | 강교도장보수시 시방서에의한 품질관리 시행중 광안대로 건설중 대체도료로 선정된 갈바#7000W에 의한도장공사 시행중 |
6 | 2006.01.09. ~ 01.10. | 2005년 하반기 안전점검ㆍ계측결과 및 정전 재발방지대책 자문 | 점검 및 계측결과 안정성에는 문제없으며, 정전 방지시스템 구축 타당함 | 도로조명용 무정전 전원공급시스템(UPS) 개선·보완 |
7 | 2006.08.29. ~ 08.31. | 화물차량 낙하사고 관련교통통제기준 재검토 | 현 교통통제기준 이상없음 | 현 교통통제기준 이상없음 |
8 | 2006.10.30. ~ 11.01. | 부산시 국정감사 관련 광안대로 부실시공 의혹 제기에따른 특별점검 | 구조적 안정성에 문제가 없으며, 유지보수 또한 적절히 이루어지고 있음 | 언론 보도를 통한 광안대로 부실시공 의혹해소
(2006.11.09.) |
9 | 2007.01.19. | 스틸케이슨 안전성 평가 | GPR(지하레이더)조사결과 스틸케이슨 내부 모래유실또는 침하등에 의한 공동현상이 없는 양호한 상태임. | 스틸케이슨 안전성 평가시민공개
(2007.01.23.) |
10 | 2007.06.15. ~ 06.21. | 2007년 상반기 안전점검
(토목구조,강구조,포장,교통) |
안전점검결과 안전성에 이상없음 일부 교통표지판이 시설간섭에 의해 시인성저하로 교통표지판 교체 필요 | 시인성 불량 교통표지판 LED표지판으로 교체 |
11 | 2007.12.17. ~ 12.20. | 2007년 하반기 안전점검
(토목구조,강구조,포장,항만) |
안전점검 결과 안전성에 이상없음 소음저감 시설은민원해결바람직함 | 수영요금소 소음저감시설2월 공사완료 |
12 | 2008.06.23. ~ 06.27. | 2008년 상반기 안전점검결과 전반 자문 | 안전점검 결과 안전성에
이상없음 |
한국시설안전공단 결과 등록 |
13 | 2008.10.08. ~ 10.10. | 2008년 하반기 안전점검결과 전반 자문 | 안전점검 결과 안전성에
이상없음 |
한국시설안전공단 결과 등록 |
14 | 2009.06.15. ~ 06.17. | 2009년 상반기 안전점검결과 전반 자문 | 안전점검 결과 안전성에
이상없음 |
한국시설안전공단 결과 등록 |
15 | 2009.12.15. ~ 12.17. | 2009년 하반기 안전점검결과 전반 자문 | 안전점검 결과 안전성에
이상없음 |
한국시설안전공단 결과 등록 |
16 | 2010.06.21 ~ 06.23. | 2010년 상반기 안전점검결과 전반 자문 | 안전점검 결과 안전성에 이상없음 |
한국시설안전공단 결과 등록 |
17 | 2011.07.15. | 강교도장 개선 학술용역 최종보고 자문 | 보수 도료 최종 선정 (불소 도료 3종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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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8 | 2012. 05. 21. | 강풍 대비 통제기준 조정 | 50%감속 하향 조정 타당 및 컨테이너 차량 통제 적합 |
강풍에 대한 통제기준 조정 및 컨테이너 차량 진입 통제사항 홍보 |
19 | 2013. 03. 22 | 앵커리지의 내구수명 연장을 위한 탄산화방지제의 색상 선정 |
탄산화방지제 색상을 회색(N8.0)으로 선정 |
앵커리지 탄산화 방지공사 시행시 해당색상 적용(시공)</td |
20 | 2013. 04. 11. | 정밀안전진단 결과에 따른 보수·보강계획 |
현수교 주케이블 송·배기시스템우선 시행 |
2013년 추경예산 확보 |
21 | 2013. 10. 25. | 제9회 부산불꽃축제 전문가 합동점검 | 불꽃축제 기간 계측데이터 관리를 통해 익년도 연화배치 활용 | 축제 당일까지 수직도 변화 지속 관찰 및 행사 후 사후점검 확행 |
22 | 2014. 04. 17. | 광안대교 해상교각 염해방지공사 자문 | 접속교 염해방지제 색상을 N7.5색상으로 선정 |
시공사 도료 색상 지시 및 철저한 품질관리 시행 |
23 | 2014. 05. 28. | 현수교 주케이블 내부 상태에 대한 자문 | 송기시스템에 의한 내부습도 관리로 향후 케이블 내구성에도 문제가 없을 것으로 판단 | 송기시스템의 온도, 습도 등 모니터링 철저 |